로스트아크 소울이터 출시! 어떤 각인이 좋을까? (만월의 집행자 공략)

로스트아크의 신규 직업 소울이터가 출시하여 연구된 만월 세팅 공략을 공유합니다.

만월&그믐 두 가지 각인을 가지고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만월의집행자 직업 각인을 선택한 경우, 셋팅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만월의 집행자 직업각인에 대한 이해

우선, 만월의 집행자에 대해 아주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소울이터는 빙의 게이지를 다 쌓으면 소서가 점화를 키듯이, ‘사신화’ 상태가 됩니다. 사신화 상태가 되면, 특별한 자원인 ‘영혼석’이 3개 충전됩니다. 이 영혼석은 사신화 되기 이전 영혼석과는 공유하지 않는 점을 주의해주세요.

사신화 상태에서는 사신 스킬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마다 영혼석을 하나씩 소모합니다. 즉, 3회의 사신 스킬 사용 후, 사신화 상태는 자동적으로 해제되게 됩니다.

 

특성비와 세트효과는 어떻게?

만월의 집행자는 특화 효율이 좋고, 주력기인 사신 스킬들은 단타 스킬이어서, 치명타 확률이 높아야 하며, 이에 따라 특성 구성에 있어 극특치를 추천드립니다.

그러므로 특성(21%) + 직각(14%) + 사신화(20%) + 아드(5%)를 합치면 60%가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 환각 유물 세트를 채용함으로써 총 88%(60% + 28%)의 치명타 확률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각인 세팅
루나틱 엣지에 트포 1렙 기준 ‘이속 10% + 갈망 12% + 사신화 20%’를 돌대로 채용하면 합 40%를 초과하게 됩니다.

이런 세팅의 장점은, 트포 여유가 있어서 5렙까지 주게되면, 사신화 이전에도 특성(1%) + 갈망(12%) + 스킬(19%) = 32%로, 사신화 이전에도 상시 데미지 증가율 14.4%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저받을 채용하면, 각성기의 딜증과 소울 시너스의 백어택 보너스(트포로 인한 공속 20%와 뎀증 5%, 치적 10%) 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받의 공증이 아드로핀과 엘릭서와 합연산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스킬과 보석

스킬 선택에 있어서는, 당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상황에 따라서 매우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스킬 트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살귀 스킬: 루나틱 엣지 (1 1 1) [전설 출혈] – 시너지, 러스트 네일 (3 1) [전설 정화, 속행] – 카운터
망자 스킬: 소울 드레인 (1 3 2) [영웅 풍요] – 아덴 수급기3, 데스 오더 (1 1 2) [전설 풍요] – 아덴 수급기1, 아스타로스 (3 2 2) [영웅 풍요] – 아덴 수급기2
사신 스킬: 길로틴 스윙 (2 2 2) [전설 집중] – 주력기 및 아덴 수급, 소울 시너스 (1 3 2) [전설 질풍] – 주력기 및 아덴 수급, 베스티지 (1 3 2) [전설 질풍] – 주력기 및 아덴 수급

보석은 사신 스킬에 멸화 3개를, 나머지는 8개의 홍염 보석을 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스킬 사용 순서입니다:

망자 스킬은 소울 드레인 -> 데스 오더 -> 아스타로스 순으로 사용하며, 쿨 도는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사신 스킬은 길로틴 -> 소울 시너스 -> 베스티지 순으로 사용하는데, 사신화 직전에는 쿨 도는대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 가데미지 측정이라면 길로틴 -> 시너스 -> 베스티지 순입니다.

쿨키는 마나를 빠르게 소모해서 빙의 게이지를 빠르게 채울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망자 스킬이 쿨 도는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쿨키 이후에는 살귀 스킬을 사용해 아덴을 챙겨주시고, 빙의 게이지가 빨리 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킬 사이클이 완료되면 사신화를 켜주시고, 앞서 설명한대로 사신 스킬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엑셀을 통해 테스트 시뮬레이터를 돌려본 결과, 위에 소개해드린 특성과 스킬 사이클이 가장 효율적이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이 다른 경우에는 해당 부분을 적절히 수정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 글이 소울이터를 플레이하는데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