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체 TFT 마법사 럭스 덱 공략 (롤토체스 시즌9 13.14b 덱 추천)

오늘은 마법사 럭스 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덱은 초반 공허 및 마법사 챔피언의 2성 작이 되었을 때 핵심 아이템을 말자하에 장착하여 안정적인 체력 관리와 빌드업이 가능하며, 중반부 연쇄마법사, 데마시아 시너지 등 마법사와 어울리는 전투 시너지를 보유한 챔피언을 다양하게 활용합니다.

럭스는 13.14 패치를 통해 스킬 데미지 버프와 cc기를 맞아도 스킬이 끊기지 않는 큰 버프를 받았습니다. 마법사 상징이 나오거나 관련 증강체를 먹었을 때 가시면 순방은 물론 1등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덱 구성 이해하기 (핵심 챔피언, 아이템)

마법사 럭스덱의 핵심 챔피언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럭스이며, 5코스트 마법사인 아리, 주력 탱커인 타릭과 자르반 또한 핵심 챔피언입니다.

보석 건틀릿과 푸른 파수꾼을 장착한 럭스를 통해 빠른 누킹과 더불어 타릭 혹은 자르반에 이온 충격기 및 태양불꽃망토를 장착하여 상대 앞라인을 빠르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테이지 초반에 보석 건틀릿과 이온 충격기를 만들 수 있는 지팡이, 푸른 파수꾼(블루)를 만들 수 있는 여눈을 가져오는게 가장 좋습니다.

추천 전설

포로: 포로는 어떤 덱에서도 추천드리는 전설입니다. 유동적인 빌드를 연습하는데도 도움되지만, 상황에 최적화된 증강체를 먹는데 가장 유리합니다.

오른: 럭스 혹은 아리에게 찬란한 보석 건틀릿 혹은 찬란한 거인학살자를 줄 수 있다면 덱 파워를 좀 더 강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아우솔: 마법사 럭스덱은 마법사 상징이 있을 때 9레벨 구성에서 가장 강한 덱 파워를 보여줍니다. 아우솔로 빠르게 7~9렙을 달성해서 3성 럭스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빌드 구성

초반 빌드

초반에 초가스, 말자하, 카사딘으로 구성된 3공허 빌드로 가시면 굉장히 좋은 스타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리아나 혹은 벨코즈가 떠준다면 벨코즈를 추가하여 2마법사 3공허 빌드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탱커 아이템은 초가스에게 주시고, 럭스에게 줄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면 말자하에게 먼저 장착시켜줘서 연승을 노려봅시다.

 

중반 빌드

4스테이지 초반까지 3공허를 유지하면서, 마법사 시너지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럭스, 타릭, 벨코즈, 스웨인을 추가하여 6마법사, 3공허, 2요새 시너지를 받아줄 수 있습니다.

 

최종 빌드

5스테이지 이후, 마법사 상징이 1개가 있다면 소나 혹은 자르반에게 상징을 주고 9레벨을 가서 위 이미지와 같이 빌드를 완성 시켜주시면 됩니다.
만약, 마법사 상징이 2개가 있다면, 9레벨을 가지 않아도 자르반 및 소나에게 마법사 상징을 주고, 오리아나 혹은 말자하를 빼고 덱 빌드를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스테이지별 레벨업 추천

아래 추천 레벨업 단계는 참고만 하세요. 유동적인 플레이가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아우솔 전설을 선택한 경우, 최종 빌드 덱을 완성한 후, 9레벨을 5스테이지 초반에 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2-1 ~ 2-2: 4레벨
  • 2-5: 5레벨
  • 3-1 ~ 3-2: 6레벨
  • 3-5 ~ 4-1: 7레벨
  • 4-5 ~ 5-1: 8레벨
  • 6-1 ~ 6-3: 9레벨

 


짤팁

아이템 제작은 관련 팁

가장 강한 데마시아 챔피언에 부여되는 찬란한 아이템을 럭스가 장착되도록 마나 수급 및 치명타 피해 아이템인 ‘푸른 파수꾼’과 ‘보석 건틀릿’만 제작하여도 무방합니다.

추천 증강체

마법사 증강 관련된 모든 증강체와 주문력을 올려주는 증강체를 추천드립니다:

마법사 심장, 마법사 문장, 마법사 왕관, 과충전 마나샘, 마법 지팡이, 도서 대출증, 보석 연꽃, 망자의 선물, 적을 알라, 회복의 구, 먼 친구, 파묻힌 보물, 판도라의 아이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