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TFT 시즌 9 덱 추천 (프렐요드 아크샨 리롤덱 공략)

롤토체스 TFT 시즌9 13.13c 패치 이후 좋은 승률을 보이고 있는 프렐요드 아크샨 리롤 덱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덱 구성 이해하기 (핵심 챔피언, 아이템)

해당 덱을 시작하기 앞서, 해당 덱이 어떤식으로 강해지고, 빌드업은 어떻게 하는지를 이해하면 유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초반 슈리마 챔피언: 안정적인 빌드업을 위한 카시오페아와 레넥톤
프렐요드 아크샨 리롤 덱은 초반에 카시오페아와 레넥톤을 사용하여 안정적인 빌드업을 시작합니다. 카시오페아는 주문력을 활용한 딜링과 체력 관리가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레넥톤은 탱커 챔피언으로써 전방에서의 생존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이 두 챔피언을 조합하여 초반에 안정적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중반 핵심 챔피언: 아크샨과 리산드라를 3성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딜링 능력 강화
중반에는 7레벨에서 리롤을 진행하여 아크샨과 리산드라를 3성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아크샨은 딜러로서 무한의 대검과 죽음의 검을 활용하여 공격력을 극대화합니다. 루난의 허리케인을 장착하면 스킬 사용 시 다수의 적에게 100%의 피해를 입힐 수 있어 딜링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리산드라는 주문력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인 보석 건틀릿과 모렐로노미콘을 활용하여 적의 회복 효과를 감소시키고 딜링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전방 탱커 챔피언: 세주아니, 나서스, 사이온으로 아크샨의 생존력 지원
덱에는 세주아니, 나서스, 사이온과 같은 탱커 챔피언을 전방에 배치하여 아크샨의 생존력을 지원합니다. 수호자의 맹세, 워모그의 갑옷, 가고일 돌갑옷과 같은 방어력 및 체력 증가 아이템을 사용하여 탱커 챔피언의 생존력을 강화합니다. 이를 통해 전투에서 아크샨이 적의 핵심 딜러를 처치한 후에도 안정적인 상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추천 전설

트위스티드 페이트: 특정 기물을 캐리로 사용하는 리롤덱 특성상 유동적인 아이템보다는 효율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트페를 추천합니다

포로: 유동적인 플레이에 좋고, 증강체를 얻을 때마다 좋은 전투 증강체를 먹을 확률이 상승합니다.

 

 

핵심 아이템

아크샨의 아이템 구성에는 무한의 대검과 죽음의 검을 포함합니다. 이 아이템들은 딜링 능력을 향상시켜 아크샨의 공격력을 극대화합니다. 루난의 허리케인을 장착하면 아크샨의 스킬 사용 시 다중의 적에게 100%의 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리산드라의 아이템 구성은 보석 건틀릿과 모렐로노미콘을 사용합니다. 보석 건틀릿은 주문력을 증가시켜 리산드라의 딜링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모렐로노미콘은 상대의 회복 효과를 감소시켜 전투에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줍니다.

탱커 챔피언들의 아이템 구성은 수호자의 맹세, 워모그의 갑옷, 가고일 돌갑옷 등 방어력 및 체력 증가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탱커 챔피언들의 생존력을 강화하여 전방에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빌드 덱 구성

초반 빌드

레넥톤을 중심으로 난동꾼 2 시너지를 받아줍니다. 초가스를 바이로 대체해주시면 저 좋습니다.

또한, 아크샨이 나오기 전까지 진을 활용하여 백발백중 2시너지를 받거나, 슈리마 챔피언으로 3 슈리마를 받을 수 있습니다

 

중반 빌드

4-1 이후 7레벨 덱 구성입니다

3 프렐요드 시너지를 받아주고, 나서스 아지르를 배치하여 3슈리마 시너지를 받아줍니다.

이때 아지르 혹은 나서스가 2성이 찍힌 경우 슈리마 효과를 아크샨 대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생각하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최종 빌드

아크샨과 리샨드라 3성을 달성 후 8레벨을 가서 사이온을 추가하면 빌드 완성입니다.

사이온과 세주아니는 아크샨과 같은 라인에 배치하여 딜과 탱킹을 극대화합니다.

 

레벨업 전략

프렐요드 아크샨 리롤 덱의 레벨업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2-1 ~ 2-2: 4레벨
2-5: 5레벨
3-1 ~ 3-3: 6레벨
3-5 ~ 4-1: 7레벨
4-5 ~ 5-1: 8레벨 (아크샨과 리산드라를 3성으로 업그레이드한 후)
여유 골드 수급: 9레벨

Leave a Comment